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스토어팜 운영하기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판매 경쟁이 낮은 상품을 찾아보자

by tenpoly 2020. 2. 12.

상품을 판매할 때 잘 팔리는 유명한 상품은

노출이 되기 어렵습니다.

저 같은 막 시작한 스토어는 판매수와

리뷰수에 밀려 10몇 페이지가 지나도록 보이질 않습니다.

상위 페이지에 노출이 되려면 남들이 잘 안파는 물건,

경쟁 강도가 낮은 물건을 찾아야합니다.

 

그럼 어떤 상품을 팔아야하는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데이터랩에 들어가 보기로 하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네이버 초록창에 "데이터랩"이라고 검색하시면

네이버 데이터랩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쇼핑인사이트 탭을 클릭합니다.

우선 판매 하고자 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저는 화장품/미용 > 뷰티소품 까지만 선택을 하고

기간은 1년으로 성별 및 연령은 모두 선택하겠습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뷰피 관련 용품은 꾸준히

검색이 되시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 중에서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곳은

"뷰티소품 인기검색어"를

보시면 검색어 100위 까지 인기순위가 표시가 됩니다.

저 중에서 어떤 제품이 경쟁 강도가 낮은지

찾아보겠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 바로가기

 

아이템스카우트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제품의 경쟁력을 분석해주고

노출이 잘 되는 연관 키워드를 찾아 주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물론 비슷한 사이트가 많이 있지만

중소형 키워드 찾기나 키워드 검색에 관해서는

나중에 따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아까 데이터랩에서 검색했던 인기검색어를

아이템스카우트에서 하나씩 찾아보시죠.

가장 중요한 점은 빨간색 박스로 표시 된 경쟁강도 입니다.

타투스티커는 총검색량이 25,500에

판매상품 수는 56,000 입니다. 경쟁강도는 2.19로

검색량 대비 판매자가 너무 많습니다.

헤어롤은 훨씬 높은 5.20입니다.

 

 

 

 

경쟁강도는 0에 가까울 수록 검색량 대비

판매상품이 적은 좋은 키워드 입니다.
검색량 수가 너무 낮은 제품이 아니라면
0.5정도의 경쟁 강도면 매우 우수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1이하는 판매를 고려해 보셔도
되는 수치입니다.

포스팅 한다고 검색을 해보다가 대박 아이템을 찾았습니다.

"속눈썹펌"

총검색 85,000에 판매상품은 고작 7,300 밖에 안됩니다.

무려 0.09에 엄청난 경쟁력을 가지고 있네요.

 

저는 속눈썹펌 관련 된 제품을 팔아보겠습니다.

본인이 물건을 구하는 도매사이트나 제조사를

찾아 속눈썹펌 제품을 구해봅니다.

 

 

 

듀얼 팁 속눈썹펌 속눈썹고데기 : ViewPoint

[ViewPoint]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리빙 커머스

smartstore.naver.com

 

마치 운명인듯 딱 한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네요.

오늘은 저 상품을 등록해야겠습니다.

 

간단하게 어떤 제품을 판매해야 노출 경쟁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제품을 생산하거나

제조사를 알고 있거나 수입을 해서 판매를 하신다면

이런 고민에서 많이 자유로우실 수 있겠지만

저와 같은 작은 스토어가 살아 남으려면

틈새 시장을 노리는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하나 고민을 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해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